본문 바로가기
정보

닌텐도 스위치 oled 차이점, 가격비교, 게임 구매 팁 알아봅시다!

by cojimagazine 2022. 9. 7.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oled는 닌텐도 스위치의 가장 최신 모델입니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닌텐도 스위치 oled은 이전 모델과 어떻게 다르며 어디서 사야 하는 게 좋은지 그리고 중고 거래 시 주의점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란?

닌텐도 스위치 oled는 닌텐도 스위치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2021년 10월 8일에 발매되었습니다. 기존 모델과 비교와 하여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있습니다.가격은 기존 모델과 비교하여 약 5만원정도 비쌉니다.

 

  • 화면크기 변경 (6.2→7인치)
  • 디스플레이 변경(LCD→LED)(색상 표현력이 좋아졌고 베젤도 줄었습니다.)
  • 내장 메모리 (32GB→64GB)
  • 스피커 품질 향상
  • 테이블 모드용 스탠드 개선

 

닌텐도 스위치 oled 가격 비교

대표적인 가격 비교 사이트인 다나와에서 각각 모델의 가격을 가져와 봤습니다. 정가 대비 약 10%정도 저렴한걸 알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가격 비교

 

닌텐도 스위치 oled 정가 415,000원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개선판 가격 비교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개선판 정가 360,000원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가격 비교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정가 249,800원

 

닌텐도 스위치 oled, 배터리 개선판, 라이트?

모델이 3가지나 되다 보니 어떤 버전을 사야 하나 고민하게 됩니다. 신품으로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신다면 oled 버전을 추천합니다. 저장 메모리, 화면 크기 등 개선된 부분이 충분히 5만 원 이상을 지불할만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게임을 즐기고 싶은데 가격이 부담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동물의 숲이나 젤다의 전설처럼 딱 원하는 게임 몇 개만 가성비 있게 즐기신다면 라이트 버전과 게임을 중고로 구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중고 거래시 주의사항

닌텐도 스위치 oled와 배터리 개선판은 스탠드 방식, 사이즈로 인해 쉽게 구별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고 거래 시 어려움이 없습니다. 다만 닌텐도 스위치 초기 버전은 배터리 개선판과 구별하지 쉽지 않습니다. 제일 큰 차이점은 패키지 모양이 다르지만 기기만 구매할 경우에는 제품 뒤편의 모델명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개선판 모델명은 위와 같이 HAC-001(-01)입니다. 구모델은 HAC-001입니다. 뒤에 붙는 (-01)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디서 사는게 좋을까?

제일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루트는 이마트, 홈플러스와 같은 대형 마트입니다. 온라인과 가격을 비교하면 정가로 판매하는 대형마트가 당연히 비쌉니다. 그러나 명절, 어린이날과 같은 시즌에는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현재 이마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추석 할인 행사입니다.

여전히 온라인 가격보다 비싸지만 그래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특별하지 않은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구매하시고 위와 같은 행사가 있을 때는 대형 마트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닌텐도 게임은 어디서 사야 할까?

닌텐도 스위치 본체와는 다르게 게임은 중고 거래를 추천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은 본체와 다르게 중고 거래시 신경쓸 부분이 없습니다닌텐도 게임팩은 케이스와 게임칩 달랑 두 개로 되어있습니다. 예전 게임팩은 매뉴얼이나 다른 부속품이 있었습니다. 매뉴얼과 부속품 상태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어 체크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닌텐도 게임칩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번개장터, 당근 마켓에서 닌텐도 스위치 게임은 꽤 활발하게 거래됩니다. 중고 가격이 신품에 비해 30% 저렴하고 거의 비슷한 가격으로 다시 판매 가능합니다.

스위치 게임은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로 손쉽게 구입 가능합니다. 다만 다운로드로 구입한 게임은 팩으로 구매한 경우와 비교해서 개별 판매가 불가하며 중고거래 시에도 제값을 받기 어렵습니다. 다운로드로 게임을 구매 해야 할 경우는 할인가가 중고 거래가보다 싼 경우, 게임이 다운로드 전용으로 나온 경우 이렇게 두 가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고 게임팩 > 신품 게임팩 > 게임 다운로드 이와 같은 우선 순위로 닌텐토 스위치 게임 사는 걸 추천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달라진 점, 기존 모델과 비교, 구매처, 중고 거래 등 다양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더욱 향상된 품질로 게임을 즐기기에 더욱 편리했습니다. PC 게임이나 모바일 게임이 지겨움을 느껴 새로운 게임을 찾으신다면 닌텐도 스위치 oled가 좋은 대안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