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70

DMZ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을 가야 하는 이유! 가을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잠시 멈췄던 페스티벌이 하나둘씩 돌아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남녀노소가 즐기기 좋은 DMZ 피스트레인 음악 페스티벌에 대해 알아봅시다. DMZ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 강원도 철원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입니다. 개최지와 페스티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비상업적이고 대중 친화적인 음악 페스티벌을 지향합니다. 2019년 첫 개최 이후 흔히 페스티벌을 즐기는 매니아층에겐 이미 입소문이 나있던 페스티벌입니다. 작년은 개최가 무산되어 기다리던 팬들이나 준비한 주최 측도 힘든 해였습니다. 올해 3년 만에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일정: 2022년 10-1~2일 장소: 강원도 청원시 고석정 10월에 가기 좋은 페스티벌: 2022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2022. 9. 26.
2022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출연진 기본정보 주목할 뮤지션 알아보기! 2022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이제 한 달도 채 남지 않습니다. 현재 3차 라인업까지 발표된 가운데 예매를 포함한 기본정보는 물론 올해는 어떤 출연진이 나오고 그중에서도 주목해보면 좋을 뮤지션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2000년부터 시작된 역사가 긴 음악 페스티벌 중 하나입니다. 오랜 기간동안 무료로 운영되었으며 록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그동안 록밴드 위주 출연진을 구성하였습니다. 그러나 2019년 유료화를 시작하면서 록 페스티벌에서 종합 뮤직 페스티벌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주최지인 부산의 지리적 특성상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권 뮤지션의 참여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2022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일정: 2022년 10월 1~2일 장소: 부산 사상구 삼락생태공원 티켓: .. 2022. 9. 9.
닌텐도 스위치 oled 차이점, 가격비교, 게임 구매 팁 알아봅시다! 닌텐도 스위치 oled는 닌텐도 스위치의 가장 최신 모델입니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닌텐도 스위치 oled은 이전 모델과 어떻게 다르며 어디서 사야 하는 게 좋은지 그리고 중고 거래 시 주의점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란? 닌텐도 스위치 oled는 닌텐도 스위치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2021년 10월 8일에 발매되었습니다. 기존 모델과 비교와 하여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있습니다.가격은 기존 모델과 비교하여 약 5만원정도 비쌉니다. 화면크기 변경 (6.2→7인치) 디스플레이 변경(LCD→LED)(색상 표현력이 좋아졌고 베젤도 줄었습니다.) 내장 메모리 (32GB→64GB) 스피커 품질 향상 테이블 모드용 스탠드 개선 닌텐도 스위치 ol.. 2022. 9. 7.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 영업시간, 추천 상품까지 한번에!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코스트코와 같은 창고형 대형 마트로 대용량 제품을 주로 파는 대신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창고형 마트가 모두 그렇듯 기존 대형마트에 비교하여 대용량 제품 위주로 판매하는 만큼 더 큰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매장이 시내와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의 헛걸음 덜어주기 위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 영업시간, 추천상품까지 한 번에 알아보겠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영업시간 이마트 트레이더스 영업시간 오전10시부터 저녁 11시까지입니다. 휴무일은 지점에 따라 다른데 반해 영업시간은 전 지점 동일합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스더 휴무일은 크게 2,4번째 주 수요일과 일요일로 나뉩니다. 다른 대형 마트와 마찬가지로 대부분 지점은 일요일에 쉬지만 수요일에 쉬는 지.. 2022. 9. 6.
클래스101 무제한 구독 서비스 플러스 총정리 클래스 101에서 클래스 101 구독 서비스 플러스를 론칭하였습니다. 유튜버, 인플러서들의 알짜 강의로 많은 인기 있는 서비스이나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진입장벽이 있었습니다. 이번 구독 서비스 출시로 인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만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클래스 101 플러스란? 기존 클래스 101 서비스는 강의를 선택하고 해당 강의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구매한 강의마다 정해진 기간이 있어 그 기간 내 들어야 합니다. 강의마다 다르지만 평균 약 5개월의 수강 기간이 주어집니다. 짧다고 할 순 없지만 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에게 다소 빠듯한 시간일 수 도 있습니다. 클래스 101 플러스는 클래스 101 강의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입니다. 연간 구독 시스템으로 모든 강의를 .. 2022. 9. 5.
피크닉 사울레이터 전시 "창문을 통해 어렴풋이" 후기 올 겨울은 지독히도 길었다. 유독 이번 겨울이 춥다고 느껴졌던 건 아마도 사람과의 온기를 나눌 시간이 적어서였을까? 더위를 많이 타는 탓에 겨울을 여름보다 조금 더 좋아했다. 추운 날씨 속에서만 느낄 수 있는 따스한 커피 한잔의 온기, 눈 쌓인 거리 위에서 느껴지는 포근함은 겨울을 좋아하게 된 장면들이다.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극도로 제한되면서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었다. 아이러니하게도 따뜻한 실내에서 겨울을 보냈지만 그 어느 겨울보다 추웠다. 영화로나마 그 겨울의 정취를 느끼고자 겨울 영화 몇 편을 즐겼고 그중 하나가 캐롤이다. 용화 캐롤의 근간이 되었다는 사울 레이터 전시를 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건 어쩌면 너무 당연한지도 모른다. 한 겨울 날씨에 보고 싶었지만 날씨가 푸근해진 3월 초 봄에 본 .. 2022. 3. 25.
아티스트들이 들려주는 작곡의 비밀 "건반 위의 하이에나" 아티스트들이 들려주는 작곡의 비밀 "건반 위의 하이에나" 음원 순위를 자주 보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추석 연휴에 아주 인상적인 프로그램이 하나 방영되었습니다. 바로 KBS에서 방영된 건반 위의 하이에나입니다. 아티스트 4명의 작곡 과정을 보여주고 완성된 음악도 함께 들려주는 어찌 보면 매우 단순한 프로그램입니다. 방송 후 프로그램 속 아티스트의 노래들은 바로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반 시청자가 보기에도 평소에 궁금했던 아티스트의 작곡 과정을 볼 수 있어 좋았겠지만, 작곡에 관심이 있거나 현재 작곡을 하는 분에게도 유익한 점이 많아 자세히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프로그램에는 4명의 아티스트가 등장합니다. 바로 4명의 아티스트의 선정이 무엇보다 이 프로그램에 중요한 역할을 했는.. 2017. 10. 20.
2017년 도쿄게임쇼(TGS2017) 후기 2017년 도쿄게임쇼(TGS2017) 후기 세계 3대 게임쇼라고 불리는 도쿄게임쇼를 다녀왔습니다. 관람 전 분위기를 읽기 위해 후기를 검색했지만, 게임 포탈에 실린 현장 기사를 제외하고는 개인이 작성한 후기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게임쇼의 전반적인 분위기와 함께 어떤 분들이 가면 좋을지 같이 적어보았습니다. 2017년 도쿄게임쇼는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이곳에서 열리고 있는 만큼 장소 변경은 있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게임쇼 현장은 도쿄 시내에서 편도로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으며 나리타 공항에서도 1시간정도 거리가 소요됩니다. 이동시간과 관람 시간을 생각하면 넉넉하게 반나절 정도 필요합니다. 이 점을 참고하셔서 다른 일정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티켓 가격은 .. 2017. 10. 5.
아이폰 유저의 필수 음악 녹음 앱!! 뮤직메모 아이폰 유저의 필수 음악 녹음 앱!! 뮤직메모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음악가의 삶은 한결 편해졌습니다. 스마트폰 내 녹음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든 녹음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떠오르는 음악적 아이디어를 담을 때, 연습을 모니터링 할 때, 간단한 녹음을 전송하는 때 등등 여러 가지 용도로 녹음 기능을 사용합니다. 기본으로 내장된 음성 메모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쉬운 기능으로 인해 조금 더 음악적 기능이 추가된 앱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양한 음악 회사에서 녹음 앱을 만들었지만, 오히려 많은 기능에 직관성이 떨어져 다시 기본 음성메모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유저의 이러한 고민을 애플이 모를 리 없기에 작년 뮤직 메모라는 앱을 출시하였습니다. 아쉽지도 과하지도 않는 바로 딱 적당한 녹음 앱 음악 메모.. 2017. 3. 20.
가고 싶은 독립 영화관! 런던 LEXI CINEMA 가고 싶은 독립 영화관! 런던 LEXI CINEMA 영화 어디서 보시나요? 넷플릭스의 등장, IPTV의 보급, 대형 TV의 대중화로 인해 영화를 집에서 즐기시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맞춰 영화관을 방문하여 영화를 관람하는 것은 어쩌면 현대인에겐 너무나 어려운 일인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온전히 영화에 집중할 수 있다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영화관을 찾기도 합니다. 쉴 새 없이 울려대는 스마트폰으로부터 조금은 벗어나 온전히 영화를 즐길 수 있으니까요. 최근 10년간 영화관은 엄청난 변화를 겪었고 작은 지방 도시에도 멀티플렉스가 생겨날 만큼 우리나라는 영화에 대한 접근성이나 시설 면에서 매우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영화관이 대기업에 의해 운영되다 보니 편리하게 이용할.. 2017. 2.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