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다양한 색깔의 라이브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유투브 추천채널 3선!

by cojimagazine 2017. 1. 13.
반응형

다양한 색깔의 라이브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유투브 추천채널 3선!


유투브의 등장은 음악계의 실로 많은 변화를 불어 넣어왔습니다. 뮤직비디오의 폭발적인 보급이 첫번째라면 두번째는 아무래도 영상으로 즐기는 공연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현장감과 사운드를 느낄수 있는 공연을 영상으로 즐기게 되면서 음원과 다른, 실제 공연과도 다른 독특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라이브 영상을 업로드하는 다양한 채널이 생겼습니다. 우리나라에선 대표적으로 인디투고와 온스테이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공연 영상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할만한 3개의 유투브 채널을 선정해보았습니다. 



Sofar Sounds

Sofar sounds는 2009년 북런던 작은 아파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매일매일 다양한 공연이 도시 곳곳에서 벌어지는 런던이지만 이러한 이벤트의 염증을 느낀 사람들이 이 라이브 쇼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조그만 공간에서 시작된 이 공연은 입소문을 통해 점점 커져나갔고 지금은 전세계 곳곳에서 이루어질만큼 유명한 라이브쇼가 되었습니다. 다른 라이브 영상이 유명 아티스트의 참여가 높은 반면 Sofar Sounds는 처음과 마찬가지로 인디펜던트 아티스트를 위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영국 유학시절 같이 공부하던 클래스메이트가 속한 밴드가 여기에 참여하게 되면 이 공연에 알게 되었습니다.



 그 클래스 메이트가 속한 밴드가 가장 최근에 공연한 영상이 Bella Figura -Demon In the Dark입니다.


Colors Berlin

Colors는 디지털 음악매거진입니다. 채널이 만들어진 불과 1년도 채 안되었음에도 7만명이 넘는 구독자와 12백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채널이 이렇게까지 빠르게 성장하게 된 원인은 아무래도 차별화된 라이브 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라이브 채널이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하거나 야외에서 촬영하는 것과 다르게 이 채널의 영상은 조그만 촬영 스튜디오를 이용합니다. Colors라는 채널명에서 알수 있듯이 단순한 공간이 여러가지 색으로인해 굉장히 매력적인 공간으로 변모하게 됩니다. 유저가 하나의 영상을 판단하는 중요한 근거가 되는 썸네일에서 이러한 컬러는 영상을 클릭하게 만듭니다. 아티스트의 라이브와 화보촬영이 어우러져있는 느낌까지 듭니다.



추천 영상으로 얼마전 내한으로 화제가 되었던 영국 일렉트로닉 음악 듀오 HONNE- WARM ON A COLD NIGHT 입니다.


La Blogotheque

올해로 10년이 된 라이브 음악채널입니다. 채널명에서 알수 있듯이 프랑스를 기반으로 둔 채널입니다. 2006년 Take away show라는 어쿠스틱 뮤직라이브 비디오를 시작해서 현재 31만명이 넘는 구독자와 1억뷰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알리샤키스, 아케이드파이어, 잭화이트등 전세계에서 유명한 아티스트의 라이브를 이 채널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A Take away show가 이 채널의 메인 컨텐츠입니다. 기존의 라이브가 한 공간에 머물었던 것에 비해 이 쇼는 제목이 말하듯이 다양한 장소의 라이브를 담고 있습니다. 



제가 이 채널을 알게 된 건 Lianne La Havas의 No Room For Doubt: A take away show를 통해서였습니다. 일렉기타 그리고 목소리로 만들어진 라이브가 프랑스 골목과 만나면서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내다. 가끔식 생각나서 다시 볼만큼 인상적인 영상이었습니다.


적고보니 세 곳이 유럽에서 음악으로 제일 핫한 도시들을 모아놓게 되었네요.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넘어 더 많은 사람에게 다가갈 수 있는 라이브 영상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위 채널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를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포스트

음악계에 부는 공유의 바람! Majestic Casual이 만들어 낸 새로운 흐름!

[영국 음악 추천]감성을 뒤흔드는 노래 Jon Gomm-Passionflower

뮤지션이 만들 수 있는 유튜브 컨텐츠 9선!

[영국 음악 추천] 하루 종일 들을 것 같은 Jai Paul-Jasmine

음악 작업에 도움되는 추천 유투브 채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