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무료로 이용가능한 클래식 음악앱 아다지오 IDAGIO

by cojimagazine 2017. 1. 11.
반응형

무료로 이용가능한 클래식 음악앱 아다지오 IDAGIO


대중음악과 다르게 클래식 음악은 정보 습득이 쉽지 않습니다. 같은 곡을 다양한 연주자들이 연주하고 번호표기, 악장등 리스너입장에서 곡을 구분하는 게 어렵게 느껴집니다.모든 음원사이트내 클래식 섹션은 있지만 그를 위한 컨텐츠나 분류는 친절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클래식 음악을 듣고 싶거나 좀 더 편하게 클래식 음악에 접근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해드리는 것이 바로 IDAGIO입니다.



IDAGIO는 클래식 음악 앱입니다. 클래식 음악에 맞는 분류를 유저에게 제안하여 유저가 자신이 원하는 클래식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IDAGIO는 크게 4개 섹션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디스커버리 섹션은 IDAGIO가 추천하는 다양한 음악이 담겨있는 섹션입니다. 여러가지 주제로 클래식 음악을 추천합니다. 

브라우즈섹션은 다양한 방식으로 클래식음악을 찾을수 있게 도와줍니다. 작곡가, 오케스트라,솔로,지휘자,악기장르,시대등 클래식 음악에서 중요한 포인트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무드섹션은 원하는 무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곡을 검색하여 들려줍니다. 클래식 음악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이 이용하기에 좋고 빠르게 음악을 듣고 싶을 때도 좋습니다.


IDAGIO는 웹과 앱을 둘다 지원합니다. 앱은 현재 IOS만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는 향후 지원 예정입니다.


IDAGIO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유료회원제도인 프리미엄멤버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멤버의 해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달 이용료는  8유로입니다.


오프라인기능

-곡을 폰에 저장하여 인터넷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지원

-멤버쉽의 70%를 음원을 이용한 해당 아티스트에게 지원합니다.


독점음원이용

-IDAGIO에서 독점으로 제공하는 음원을 포함 모든 음원 이용 가능합니다.


고음질 제공

-무료로 이용시 앱은 160kbps AAC, 웹은 192kbps mp3입니다. 프리미엄 멤버로 이용시 320kbps입니다.

 

IDAGIO를 몇일 사용한 느낌은 굉장히 쾌적하다는 점입니다. 무료 어플리케이션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높은 완성도를 보입니다. 클래식 음악에 처음 접하시는 분에게도 매니아 분들에게도 추천드릴 수 있는 앱입니다. 프리미엄 멤버 제도가 있지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무료멤버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앱을 이용하는 유저에게 주어진 후원제도에 가깝습니다.


클래식 음악은 대중음악과 여러부분에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음원사이트내 한쪽에서 구색맞추기 하고 있었던 클래식 음악이 안쓰러웠던 리스너에게 좋은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클래식음악을 멀게만 느끼는 리스너들에게도 좋은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밤이 긴 겨울 따뜻한 방안에서 차분히 즐기는 클래식 음악을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포스트

음악계에 부는 공유의 바람! Majestic Casual이 만들어 낸 새로운 흐름!

음악 어떻게 들으세요?

싱글앨범? 싱글! 앨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