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클래스101 무제한 구독 서비스 플러스 총정리

by cojimagazine 2022. 9. 5.
반응형

클래스 101에서 클래스 101 구독 서비스 플러스를 론칭하였습니다. 유튜버, 인플러서들의 알짜 강의로 많은 인기 있는 서비스이나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진입장벽이 있었습니다. 이번 구독 서비스 출시로 인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만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클래스 101 플러스란?

기존 클래스 101 서비스는 강의를 선택하고 해당 강의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구매한 강의마다 정해진 기간이 있어 그 기간 내 들어야 합니다. 강의마다 다르지만 평균 약 5개월의 수강 기간이 주어집니다. 짧다고 할 순 없지만 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에게 다소 빠듯한 시간일 수 도 있습니다. 클래스 101 플러스는 클래스 101 강의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입니다. 연간 구독 시스템으로 모든 강의를 12개월 동안 들으실 수 있습니다.

클래스 101 무제한

클래스 101 구독 서비스 가격

연간 구독을 기준으로 정가 228,000원입니다. 12개월 나누면 월 19,000원입니다. 9월 8일까지 결제하시면 189,900원입니다. 한달에 약 15,825원입니다. 물론 무이자 할부는 최대 6개월입니다. 실질적으로 월 3~4만 원가량을 지불해야 합니다.

가격은 아무 생각없이 구매해도 될 정도로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치킨 한 마리 먹으면 2,800개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것이니까요. 물론 여러 가지 여건상 많은 강의를 들을 순 없겠지만 강의 두 개 이상 들으면 충분히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래스 101 플러스 강의 추천

2,800개 강의를 무제한으로 듣는 건 좋지만 선택은 여전히 어렵죠. 제가 수강했거나 수강하려고 하는 강의를 추천해보겠습니다. 관심사가 비슷하시다면 요런 강의부터 차근 차근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곡, 프로듀싱: 그루비룸, 그레이, 코드쿤스트

요즘 제일 핫한 프로듀서들의 강의입니다. 3명 다 힙합 음악 베이스이지만 최근 대중음악이 힙합을 기준으로 많이 만들어지는 만큼 작곡 프로듀싱을 생각한다면 좋은 강의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쇼핑몰: 신사임당

얼마 전 160만 유튜브 채널을 판매해서 화제가 된 신사임당님의 스마트스토어 강의입니다. 신사임당 채널 초기 컨텐츠가 바로 스마트 스토어 관련 내용인 거 알고 계셨나요? 그만큼 노하우가 듬뿍 들어가 있는 강의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리뷰요정리남, 아로스

요즘 대세는 단연코 유튜브입니다. 그러나 유튜브 전에 제일 핫했던 플랫폼이 바로 블로그였습니다. 에드센스를 이용한 수익형 블로그가 단연 인기였는데요. 여전히 유튜브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은 게 큰 장점입니다. 위 강의에선 블로그를 막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하나하나 스텝 바이 스텝으로 알려주며 중간중간 놓치면 안 되는 팁도 같이 알려줍니다. 그간 블로그 운영이 궁금했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클래스 101 플러스 이용 시 주의사항

모든 강의를 클래스 101 플러스에서 들으실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결제 전 클래스 101 플러스 검색창에 원하시는 강의를 검색하셔서 강의 유무를 체크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 신사임당님의 유튜브 강의를 결제하려다가 클래스 101 플러스가 곧 출시되는 걸 보고 약 1주일을 기다렸습니다. 클래스 101 플러스가 나오자마자 결제하고 강의를 보려는데 심사임당 강의는 마트 스토어 강의만 있더군요. 내용을 조금 찾아보니 모든 강의가 클래스 101에 올라오는 게 아니더군요. 

또한 기기 등록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동시에 너무 많은 기기에서 접속을 한다면 계정이 제한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무제한 구독 서비스인 만큼 지나친 아이디 공유는 문제가 되겠죠?

 

 

클래스 101 플러스 해지

클래스 101 무제한 해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해지하거나 강의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환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간 구독인만큼 결제가 신중할 필요는 있습니다.

 

클래스 101 구독 서비스 플러스는 한번쯤 이용해볼만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추가 할인이 이루지고 있는 지금 시점(9월 8일까지)은 더욱 더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그동안 고민되었던 혹은 궁금했던 유튜버, 인플런서, 강사들의 강의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으셨습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