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2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출연진 기본정보 주목할 뮤지션 알아보기!

by cojimagazine 2022. 9. 9.
반응형

2022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이제 한 달도 채 남지 않습니다. 현재 3차 라인업까지 발표된 가운데 예매를 포함한 기본정보는 물론 올해는 어떤 출연진이 나오고 그중에서도 주목해보면 좋을 뮤지션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2000년부터 시작된 역사가 긴 음악 페스티벌 중 하나입니다. 오랜 기간동안 무료로 운영되었으며 록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그동안 록밴드 위주 출연진을 구성하였습니다. 그러나 2019년 유료화를 시작하면서 록 페스티벌에서 종합 뮤직 페스티벌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주최지인 부산의 지리적 특성상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권 뮤지션의 참여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2022 부산 국제 락 페스티벌

2022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일정: 2022년 10월 1~2일

장소: 부산 사상구 삼락생태공원

티켓: 1일권 88,000원 2일권 132,000원

 

2022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출연진

현재 3차 라인업까지 발표되었으며 9월 중순경 타임테이블 공개와 함께 최종 라인업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2022 라인업은 2019년 페스티벌 유료화와 함께 중요해진 흥행에 대한 고민이 엿보입니다. 1차 라인언에서 발표된 혼네(honne)는 꽤나 충격적인 느낌이었습니다. 혼네는 록 페스티벌이 지향하는 헤드라이너로는 적합하다고 볼순 없지만 높은 대중적 선호도를 생각하여 섭외했다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바스틸 Bastille 또한 얼티네이티브 록으로 분류할수 있지만 여전히 팝적인 느낌이 강한 밴드입니다. 음악적 성향과는 별개로 양일 모두 해외 뮤지션으로 헤드라이너를 채운 건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2022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출연진

그래도 록 페스티벌인 만큼 넬, 부활, 크라잉넛, 갤럭시 익스프레스, 새소년, 실라카겔등 다양한 장르의 록밴드로 록 페스티벌의 기본적인 라인업은 채워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상적인 부분은 백예린과 그녀의 밴드 The volunteers를 양일간 배치한 점입니다. 꽤나 큰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아티스트로서 관객 동원에 큰 몫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중적인 해외 헤드라이너에서 느껴졌던 흥행 성공에 대한 강한 열망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22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플레이 리스트

https://open.spotify.com/playlist/37i9dQZF1DX1DiKbtMp8w3?si=33bc189452ef4bd9

 

주목해보면 좋은 아티스트

I Mean Us

2022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출연진 i mean us

1일 차 뮤지션 중에 I Mean Us가 제일 눈길이 갑니다. 듣자마자 떠오른 뮤지션은 바로 시규어로스 sigur ros입니다. 그만큼 몽환적이고도 신비로운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이런 팀은 어떤 시간에 듣는지가 참 중요한데 노을이 지는 시간 혹은 저녁 시간대에 무대를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iogi

2022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출연진 iogi

간결한 구성 하지만 몽글몽글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이스라엘 뮤지션입니다. 비틀즈 느낌이 나기도 하고 men i trust 느낌도 나네요. 햇살 좋은 오후에 맥주 한잔 들고 가볍게 움직이면서 들으면 좋겠네요.

 

티켓 예매 및 가격

현재 티켓 예매는 예스24 티켓에서 가능하며 가격은 1일권 88,000원 2일권 132,000원입니다. 라인업 대비 가격은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얼마 전 펜타포트 페스티벌 가격보다 저렴한데 출연진은 좀 더 좋은 느낌입니다.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과 같이 무분별한 초대권 남발로 티켓을 구매하신 분들이 손해 보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티켓은 사전 배송과 현장 방문 두 가지 방법으로 수령 가능합니다. 페스티벌 특성상 입장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하는 게 좋습니다. 사전 배송을 선택하셔서 현장에서 바로 입장 손목 밴드로 교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사상구민은 무려 50% 할인 혜택(현장 판매만 가능)이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교통수단

페스티벌이 열리는 삼락생태공원은 기본적으로 접근성이 좋습니다. 아래와 같은 교통수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셔틀버스: 9월 중순 셔틀 예약이 오픈될 예정입니다. 주요 도시에서 이용이 가능한 만큼 가장 편리한 수단입니다. 다만 일정 인원이 채워져야 출발할 수 있는 만큼 예약 후 출발 확정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비행기: 김해 공항 도착 후 부산 김해 경전철을 이용하여 괘법르네시뗴역에서 걸어서 가실 수 있습니다.

기차: KTX를 이용할 경우 구포역에서 내려서 버스를 이용하면 약 15분 정도 걸립니다.

 

2022년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출연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록 음악을 즐기지 않으셨던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티켓 가격 또한 라인업을 즐기기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네요. 이번 여름 날씨가 너무 더워서 페스티벌을 즐기기 쉽지 않았는데요. 페스티벌을 즐기시게 좋은 기회가 될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