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런던) 이야기

런던에서 화장실 찾기!

by cojimagazine 2015. 9. 26.
반응형

여행에서 긴장되는 순간은 언제가 있을까요? 


차를 놓쳤을 때? 


길을 잃었을 때? 


급하게 화장실을 가야 할 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런던에서 그런 상황을 모면할 수 있게 화장실에 대한 팁을 드릴까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도심을 지나다니다가 보면 급하게 화장실을 가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데요. 이럴 때 아마 제일 먼저 찾는 곳이 지하철역 일 것입니다. 역에 따라 개찰구 안쪽에 화장실이 위치하여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지만 그런 경우보단 바깥쪽에 있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런던 지하철의 경우 한국과 다르게 화장실이 없습니다. 간혹 큰 역사 안에는 있지만,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해 드리는 장소는 맥도날드, 스타벅스, 펍입니다.


맥도날드와 스타벅스는 아시다시피 큰 프렌차이즈로 대부분의 경우 매장 안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이 두 매장이 보인다면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프렌차이즈라고 모두 화장실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영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Pret A Manger의 경우 화장실이 없습니다. 


작은 카페의 경우에도 한국과 다르게 화장실이 없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하시는게 좋습니다.


제일 추천 해드리는 곳은 바로 !


위 두 매장의 경우는 시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살짝만 시내에서 벗어나도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펍은 어느 지역에나 많이 있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연스레 들어가셔서 둘러보시면 화장실 사인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쉽게 찾을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지하 구석에 있거나 2층 구석에 있는 경우도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런던 여행 동안은 뮤지엄에서 전시를 보신 후 혹은 음식점에서 식사하신 후 화장실을 이용하는 것을 잊지 않으신다면 좀 더 편안하게 여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